New Way To See The World
세상을 보는 새로운 방법, 지오멕스소프트가 만들어 갑니다
- 관리자
- 2022-10-21
- 조회수 3141
19일에서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AIoT 국제전시회' 출품작들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우리 사회 깊숙이 자리잡은 비대면∙디지털 전환 트렌드를 십분 반영한다.
IoT가 새로운 패러다임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임에 두말할 나위가 없다.
해수욕장∙계곡 안전사고 예방
지오멕스소프트
[위험 발생지역을 모니터링하는 모습]
지오멕스소프트는 안전사고 발생 위험지역에 대한 통합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에일리스’를 출품한다.
지능형 CCTV와 인공지능(AI) 분석기법을 활용해 해수욕장, 계곡과 같은 다양한 수변환경, 재난안전 사고 발생 위험 지역에서의 사고를 예측한다.
위험 구역 침범과 야간 입수자에 대한 실시간 자동감지를 통해 인명사고 발생률을 낮추고, 사고 발생 시 자동 위험 경고 방송을 연계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AI 영상분석 모듈을 도입해 이벤트 감지 정확도를 크게 향상시켰으며 동적 배경 촬영 영상내의 동적 객체 자동 검출 기능도 갖췄다.
도입 기관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유연한 커스터마이징도 제공한다.
지오멕스소프트는 공간정보시스템(GIS) 기반의 CCTV 관제·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을 전문으로 한다.
자체 개발한 GIS엔진 및 공간정보솔루션은 OGC 국제표준 인증과 GS 인증 등을 획득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전국 108개 지자체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사업 참여율이 70% 이상으로 새로운 물리보안 시장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과 더불어 인프라 통합·연계를 통한 효율적인 관제 기능을 지원하는 3D 기반의 시설물 모니터링, 지능형 물리보안 관제 솔루션, 재난 플랫폼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출처 : 정보통신신문(http://www.koit.co.kr)